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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

2024년 스피닝릴 추천 - 일본 판매량 인기 베스트 10 스피닝릴(2023) - 배스용

by 에나파파 2024.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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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김없이 왔습니다.

2023년 동안 가장 인기가 많았던 배스용 아이템 1부!

많은 장비들이 있지만 스피닝릴, 베이트릴 등등 앞으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낚시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건 낚싯대, 그리고? 스피닝릴이죠.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줄걸림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바다낚시보다는 배스낚시에 초점을 두고 선정한 점을 고려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2500번대 기준으로 선택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3년 한해동안 많인 스피닝릴들이 풀체인지가 되었는데, 과연 어떤 릴들이 인기가 많았었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루비아스(다이와) - 2022년 3위

20 LUVIAS FC LT2500으로 155g을 달성.

자중도 물론, 에어 로터 + 터프 디지 기어에 의해 "가볍고 부드러운 회전"을 실현.

마그네슘, 알루미늄에 이어 제3탄이 되는 ZAION 모노 콕 바디.

경량 콤팩트 하우징에 최대 직경의 터프 디지 기어를 적용.

20 LUVIAS는 디지 기어 II를 더욱 진화시켜 매끄러운 회전이 보다 오랫동안 계속되는 "터프 디지 기어"를 채용.

한없이 노이즈리스 회전을 실현했습니다.

 

와인딩 길이(cm/핸들 1회전) : 72 기어비 : 5.1

자중(g):155

최대 드러그 힘 (kg): 5.0

표준줄사량 : 나일론(lb-m) 4-150, 5-120, 6-100 / PE(호-m) 0.6-200、0.8-190、1.0-190

베어링 (볼 / 롤러) : 9/1

핸들길이(mm):50

핸들 손잡이 사양 : HG-I 라이트

 

2. 23 뱅퀴시(시마노) - New 순위진입

"가벼움"의 그 끝으로.

MGL 시리즈의 정점으로서의 경량화, 저 관성화, 감도 향상의 추구는 물론 인피니티 테크놀로지를 통해 빠지는 듯한 캐스트 필, 내구성, 감김과 힘을 손에 넣었다. 또한 라인 트러블 없이 성능, 드래그 내마모 성능도 대폭 향상.

그것은 단지 가벼운 것이 아닌, 강인함 속에 유연함을 감싼 진정한 가벼움. 전방향으로 압도적인 잠재력을 지닌 신생 뱅퀴시. 한계의 반대편에 도전하는 스토익한 앵글러에게 경험하지 못한 응답을 전달하고 싶은, 그것이 시마노 스피닝 릴 최첨단 레이싱 스펙입니다.

 

 기어비: 5.8

 최대 드러그 힘(kg): 4

 최대 권상 길이(cm/핸들 1회전): 86 핸들길이(mm):55

● 자중(g):165

 스풀직경/스트로크(mm):47/17

 실타래량 : 나일론(lb-m) 5-110, 6-95, 8-70 / 프롤로(lb-m) 4-130, 5-100, 6-80 / PE(호-m) 0.6-200、0.8-150、1-120

 베어링수(BB/롤러):11/1

 

 

3. 22 스텔라(시마노) - 2022년 2위

스피닝 릴에 정점.

"왜 비싼 릴을 사는가?"에 대한 의문점을 사라지게 만드는 시마노의 하이엔드 스피닝릴!

 

통계에 의하면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옆동네도 사는데,, 우리도 힘냅시다!!

 

INFINITY EVOLUTION

기어 치면의 설계 및 제조 기술의 진보로 실현된 고내구 기어 설계 인피니티 크로스. 라인을 보다 조밀하고 정연하게 스풀로 감아 방출 시 저항을 줄여주는 인피니티 루프. 고부하 시에도 꼬물꼬물 경쾌하게 감을 수 있는 특수 구조 인피니티 드라이브. 스피닝 릴의 꼭대기에 계속 도전해 온 STELLA가, 3개의 인피니티(무한대)를 둘러 새로운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스풀 주위의 라인 트러블을 억제하는 안티 트위스트 핀, 우수한 내마모성으로 매끄러운 드래그 성능이 지속되는 듀라크로스 등 세부에 이르기까지 기능성을 추구. 최고봉의 긍지가 앵글러의 손아귀에서 눈부신 빛을 발합니다.

 

 기어비 : 5.8

 실용 드래그 힘 (kg) : 2.5 / 최대 드래그 힘 (kg) : 4

 최대권상장 (cm/핸들 1회전) : 86

 실권량 : 나일론 (lb-m) 5-110, 6-95, 8-70 / 플로로 (lb-m) 4-130, 5-100, 6-80 / PE (호 -m) 0.6-200、0.8-150、1-120

 자중(g) : 205 / 핸들길이(mm) : 55

 베어링수(BB/롤러):12/1

 

  • 1000-2000번대는 라이트피싱, 송어낚시터에서 사용하며
  • 2500-3000번은 배스급(2500shg추천)
  • 3000-4000번대는 시바스(농어), 강성돔, 서핑으로 사용합니다. (C3000xg추천)
  • 5000번대는 부리급

4. 이그지스트(다이와) - 2022년 8위

 

다이와의 하이엔드 스피닝릴, 금액이 넘사벽이다.

금액과 타협이 안된다면 23 루비아스 에어리티를 추천합니다.....

 

소형 스피닝 릴에 요구되는 기능과 미. 다이와의 크래프트맨십에서 나온 하나의 결정. 그것이 EXIST.

 

그 기간을 이루는 테크놀로지 「AIRDRIVE DESIGN」. 낚시꾼이 요구하는, 뜻대로 루어를 조작하는 것을 추구한 차세대 스피닝 릴의 설계 사상. 이 AIRDRIVE DESIGN은 최대 4개 기술로 구성된다. 그중에서도 상징이 되는 것이, 에어 드라이브 로터. 마음을 흔드는 듯한 경쾌한 회전 필링을 실현하고 있다. 거기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확실한 강성감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모노코크 바디. 휘어지기 어렵고 안정된 회전을 만들어 내는 원천이다. 그 굴 강한 바디에 지켜져 한없이 노이즈 없는 회전을 실현하는 터프디지기어에는 기어 경도를 높이기 위해 특수 표면처리를 해 만전을 기했다. 다이와 독자적인 방수내구기술인 마그실드는 피니언부와 라인롤러부에 탑재하고 드라이브기어 양단부에는 머그실드 볼베어링으로 고도의 방수성능을 실현(SF모델은 피니언부 1곳뿐). 드러그는 생선 당김에 맞춰 매끄럽게 계속 작동하는 ATD 특성을 그대로 둔 채 초동 리스폰스를 더욱 향상하고 라이트라인 사용 시에도 안심하고 파이팅이 가능한 ATD TYPE-L을 탑재했다.

 

이것들로부터 만들어지는 퍼포먼스를, 단순한 도구로서만이 아니라, 앵글러와 마음을 통하게 하기 위해서, EXIST는, 그 디자인이나 서비스에도 마음을 담고 있다. 쇼어, 오프쇼어를 막론하고 모든 필드에서 조화를 이루는 순수한 조형. 오래오래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위한 유저 서포트. 모든 것은, 미래의 루어 피싱 신을 개척하는 존재이기 위해서.

 

 권취길이(cm/핸들 1회전) : 72

 기어비 : 5.1

 최대 드래그 힘(kg) : 5

 자중(g) : 160

 핸들 지름(mm) : 45

 표준권사량 : 나일론(lb-m) 4-150 / PE(호-m) 0.6-200

 핸들 길이(mm) : 50 / 핸들 손잡이 사양 : HG-I 라이트

 베어링(볼/롤러): 12/1

 

5. 타튤라(다이와) - New 순위진입

「ZAION V제 모노 콕 바디×AIRDRIVE DESIGN」에 의해, 강성과 조작성을 높인 버스 피싱 전용 스피닝.

버스 낚시의 본고장 미국에서 태어나, 일미의 많은 배서에 사랑받아 온 「TATULA」브랜드가 10주년을 맞이한다. 실전으로 단련해, 「모노콕 바디×AIRDRIVE DESIGN」에 의해 진화를 이룬 TATULA.

가벼움과 힘을 양립하는 ZAION V제의 모노콕 바디는, 부하가 걸린 상태에서도 휨이나 왜곡을 억제해 강력한 감기 어시스트. 한편 ZAION V제 에어 드라이브 로터의 탑재에 의해, 저 관성화에 의한 가벼운 권출도 실현하고 있다. 또한 드래그에는 부드러운 미끄러짐과 안정된 효과로 라인에 부하를 줄이는 ATD TYPE-L을 채용. 적은 노브의 회전으로 순간적으로 텐션을 조정할 수 있는 퀵 드래그와의 시너지 효과로, 라이트 라인 사용 시에 있어서도, 버스와의 파이트를 즐기면서 스피디하게 빅 피쉬를 잡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파워계의 낚시도 시야에 넣어 올 라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노멀 LT2500번과, 피네스 성능의 향상을 노리고 1 사이즈 콤팩트한 바디로 개발한 FC(피네스 커스텀) 모델을 라인업.

이 TATULA가 필드의 터프화가 진행되는 현대의 버스 피싱 장면을 리드한다.

 

'ZAION V제 모노코크 바디×AIRDRIVE DESIGN'으로, 강성과 조작성을 높인 배스피싱 전용 스피닝.

● 자중(g): 170

●기어비: 5.8

● 와인딩 길이 (cm) : 82

● 최대 드래그 힘 (kg) : 5

● 실권량 PE(호-m): 0.4-200

● 베어링(볼/롤러): 7

● 핸들길이(mm): 50

 

#FX LT 2500SS-H-QD 모델입니다. (하이기어모델)

#FX LT 2500SS-QD(피네스 커스텀) 노멀기어입니다.

#FX LT 2500S-XH-QD는 파워모델로 올라운드 모델입니다

 

6. 밴포드(시마노) - 2022년 4위

SUPER FAST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초감도 경량'으로 필드를 공략하라

 

매그넘 라이트 로터와 경량 바디로, 말림의 가벼움과 뛰어난 조작성을 실현. 또 매끄럽고 정숙성 높은 기어 필링을 이루는 마이크로모듈 기어Ⅱ, 사일런트 드라이브를 탑재해 더욱 섬세한 릴링도 가능하다. 게다가 롱 스트로크 스풀에 의한 원투 성능이나 X 프로텍트, HAGANE 기어에 의한 내구 성능도 양보하지 않는다. 결과를 요구하는 기술적이고 스토익한 앵글러에게.

 

 기어비 : 6 / 실용 드래그 힘 (kg) : 2.5 / 최대 드래그 힘 (kg) : 4.0

 자중(g) : 175

최대권상장(cm / 핸들 1회전) : 89

 핸들길이(mm) : 55

 스풀치수(지름/스트로크)(mm):47/17

 실권량 : 나일론 (lb-m) 5-110, 6-95, 8-70 / 플로로 (lb-m) 4-130, 5-100, 6-80 / PE (호 -m) 0.6-200、0.8-150、1-120

 베어링수(BB/롤러) : 7/1

 

2500 shg 한대만 있으면 라이트부터 농어까지 문제없습니다

#2024년에 모델 체인지 되어서 나올 차례인것 같습니다. (2023년 말 24트윈파워가 등장했으니,, 다음은 밴포드일 차례입니다)

 

7. 19 뱅퀴시(시마노)

19 뱅퀴시

23년도 모델로 체인지되었지만 19년도 모델의 사용감이 좋다는 분들이 계셔서 아직까지도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5만원정도 저렴해진 것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Vanquish 뱅퀴시 19

각 부품을 철저하게 재검토하여 경량, 고강성, 비거리가 뛰어난 뱅퀴시 2019년 모델의 스피닝 릴.

4000XG 모델에서도 자중 200g을 실현, 다른 모델의 1000번대와 동등한 가벼움으로, 감기도 가볍다.

경량화의 실현과 함께 롱 스트로크 스풀화에도 성공해, 비거리가 뛰어난 상위 기종 「스텔라」 동등의 캐스트 성능을 얻었다.

 

 기어비 : 6.0

 2500SHG: 버스에서 본류 트라우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2500계 HG 스탠더드.

 자중(g):165

 실용드랙 힘(kg):2.5 / 최대드랙 힘(kg):4.0 스풀치수(지름/스트로크)(mm):47/17

 나일론실 감김량(lb-m):5-110, 6-95, 8-70 / 프롤로실 감김량(lb-m):4-130, 5-100, 6-80 / PE실 감김량(호-m):0.6-200, 0.8-150, 1-120 최대 권상길이(cm/핸들 1회전) : 89

 

#현재 아마존에서는 2500번대가 품절입니다. 중고로 구매를 하시거나, 일본에 오셔서 매장에 방문하셔서 남은 재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8. 칼디아(다이와) - 2022년 10위

다이와 칼디아

21 CALDIA, 21 FREAMS에서 첫 채용되는 ZAION V.
많은 릴을 더 가볍게, 세게.
이를 위해 개발된 카본 하이브리드 수지가 자이온 V(V는 버서 타일).
하이브리드 하는 카본량을 치밀하게 컨트롤함으로써 금속을 능가하는 경량성과 높은 강성을
하이레벨로 실현하는 동시에, 많은 릴에 탑재 가능한 버서 타일성을 겸비하게 했다.
카본 하이브리드 수지의 MAX 스펙이라 할 수 있는 자이온의 에센스를 계승한다.

 

 기어비 : 5.2

 최대드라그 힘(kg) : 10.0

 권취길이(cm/핸들 1회전) : 73

 자중(g):195

 표준줄사량 : 나일론(lb-m) 4-230, 6-150, 8-100 / PE(호-m) 0.6-290、0.8-200、1.0-190

 핸들길이(mm):50 / 노브(S호환):HG-I 라이트

 베어링(볼/롤러):6/1

 

#10만원에서 조금더 투자를 해서 살 수 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현재 칼디아를 사는 것보다는 23 레갈리스를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시마노 21 콤플렉스 XR - 2022년 6위

라이트 리그를 연구할 수 있는 C2000 사이즈와 파워풀한 2500 사이즈로 배스피싱의 새로운 문이 열린다.

회전의 가벼움과 조작성, 그리고 감도의 3요소를 축으로 튠업 한 배스피싱 전용 스피닝 릴. 매그넘 라이트 로터, 마이크로모듈 기어 II, 사일런트 드라이브, X 프로텍트, 롱 스트로크 스풀 등 첨단 사양을 아낌없이 투입. 플로로 4lb 이하가 메인이 되는 C2000 사이즈에는 세사의 강도를 극한까지 끌어내는 하이 리스폰스 드러그, 플로로 4~6lb나 PE 라인이 많이 사용되는 2500 사이즈에는 탄력 있는 교환에 의해 주도권을 잡는 래피드 파이어 드러그와 용도에 맞춘 드러그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탑재. 특징적인 성능 구분이 전략의 폭을 넓힙니다.

 

 기어비 : 6.0 / 최대 권상장 (cm / 핸들 1 회전) : 89

 실용드라그력/최대드랙력(kg): 2.5/4.0

 자중(g) : 175

스풀치수(지름 / 스트로크)(mm) : 47 / 17

 나일론사권량(lb-m): 5-130, 6-110, 8-80 / 플로로사권량(lb-m): 5-130, 6-100, 8-75 / PE사권량(호 -m): 0.8 - 200, 1 - 150, 1.2 - 100

 핸들길이(mm) : 55

베어링수(BB/롤러) : 9/1

 

10. 시마노 19 스트라딕스 - 2022년 9위

19스트라딕스

(23 스트라딕스가 출시했습니다: 하반기에 출시하는 바람에 19년도 모델이 10위에 들어왔습니다. 2024년 판매 모델에는 23 스트라딕스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Brand new standard
스트레딕이 플래그십 모델의 첨단 피쳐를 탑재하여 비약적인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기어의 내구성을 대폭 향상하는 인피니티 크로스. 파워풀한 감김을 실현하는 인피니티 드라이브로 「감김」의 성능이 향상. 안티 트위스트 핀은 라인 트러블을 억제하고 캐스팅의 안정감을 높입니다. 드래그 와셔의 내구성을 높인 듀라크로스가 가혹한 상황에서 파이팅을 지원합니다. 기존 성능을 다시 칠한 스트라딕. 시마노 스피닝 릴의 새로운 기준으로 한 단계 위의 세계를 꿈꾸는 앵글러에게 전달하고 싶은 한 대입니다.

23스트라딕스

23 스트라딕스 스펙입니다.

 기어비 : 5.8

 실용 드래그 힘 (kg) : 2.5

최대 드래그 힘 (kg) : 4

 자중(g) : 220 / 스풀경 / 스트로크(mm) : 47 / 17

 실권량 : 나일론 (lb-m) 5-110, 6-95, 8-70 / 플로로 (lb-m) 4-130, 5-100, 6-80 / PE (호 -m) 0.6-200、0.8-150、1-120

 최대권상장(cm/핸들 1회전) : 86 / 핸들길이(mm) : 55

 베어링수(BB/로라-) : 6/1

 

그 외에 순위로는

11. 트윈파워(시마노)

12. 레가리스(다이와)

13. 울테그라(시마노)

14. 콤플렉스Ci4+(시마노)

15. 세르테이트(시마노)

16. 루비아스에어리티(다이와)

17. 제논 (*아부가르시아 화이팅!!!)

18. 에어리티(다이와)

19. 레브로스(다이와)

20. 록사니(아부가르시아)

21. 18스텔라(시마노)

 

감기 조심하시고 언제나 즐겁고 안전하게 낚시하세요!

다음에는 2023년 베이트릴 판매량 베스트 10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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