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에나파파 도쿄생활 블로그
뭔가샀다..

SD 카드 추천 - 렉사 64G / 128G 사진 + 4K 영상 촬영

by 에나파파 2023. 11. 11.
반응형

아마존에서 AXE 메모리 카드 128G를 3599엔으로 128G v60에 UHS-2를 구매하게 되었다.

가격과 리뷰의 양도 보고 결정하게 되었다. (그 전에는 샌디스크나 소니밖에 몰랐다)

 

연사가 많지 않고, 간단한 스냅사진 수준에, 가끔 4K 30프레임 촬영으로 정도랄까?

유치원에서 마라톤 대회가 있어서 설레는 마음으로 스포츠 모드 촬영법을 익혀둔뒤,

당일 대회 연설, 딸래미 친구들과의 사진 촬영, 그리고 준비 운동 촬영까지 완벽했다.

 

이제 모두 모여서 자리를 잡고 달리기 준비를 하는데..... 메모리가 저세상으로 떠나버렸다..

왜?

인식 불가

급하게 아이폰 11 4K 60프레임으로 설정후 어떻게든 촬영은 했다만,, 역시나 아이폰 줌 화질은 구렸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집에와서 살려볼까 했던 사진들도 일단은 시간관계상 포기하고,,

제조사에 연락해봤는데 2년 게런티가 있는거 같은데 답장이 없네요.

 

다시 메모리 카드를 사야겠다, 뭐를 사면 좋을까? 샌디스크?

UHS-2를 사용했었는데 괜히 UHS-1을 사용하고 싶지는 않고, 한국보다 메모리 카드도 비싸고

 

리커버리 기능이나, 보증이 가능한 것으로 고르려고 열심히 알아보고 있던때

렉사가 그나마 가격이 저렴하고 레스큐드(복구 프로그램)이 있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2890엔 주고 샀는데, 금새 가격이 올랐네요

 

왜 슬롯이 2개가 있고, 2장이 필요한가? 싶었는데.. 정말로 이런일이 있을줄이야..

그래서 한장 더 구매했습니다.

 

사실 64기가를 살까 128을 살까 고민했었는데,

용량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기 때문에 

128기가 한장 더 구매했습니다.

 

 

아침 8시경에 주문했는데, 저녁쯤 도착했네요 ㅎㅎ

한국엔 쿠팡이 있다면 일본에는 아마존이 최고입니다.

 

 

Lexar SDXC 대한 1667x 64G / 128G

 

2장 있으니깐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겠죠?

정말 저렴한데 좋은건 없다가 진리인건지,, 사용해보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일단 사진촬영(연사), 4K 30프레임 촬영시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ㅎㅎ (설마 사자마자 문제가 있을수가 없겠죠?)

 

가격도 착하고, 4K촬영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메모리 사용하시나요?

 

추천해주실만한 메모리가 있다면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